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오이 초절임 (오이 무 피클)

오이 초절임 (오이 무 피클)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식초의 힘!

 

 

 

 

 

 

 

 

 

 

 

 

 

 

 

 

식초의 힘!

봄에 새콤하게 먹고 싶으면 파프리카, 오이, 무 이런 종류로 피클을 만들면 좋습니다. 냉장고 넣어 두면 아주 요긴하게 쓰여요. 햄버거, 피자, 파스타, 치킨 등을 먹을 때 아주 잘 어울리고요…

오이 무 피클 만들기

[재료]

백오이 3개, 무 400g, 붉은 고추 2개, 양파 1/2개, 물 1컵 반, 식초 1컵 반, 설탕 1/2컵, 소금 1/4컵, 월계수잎 2장, 통후추 1작은술술, 클로브 1작은술, 딜씨앗 1작은술

[만드는 법]

1. 오이는 소금으로 분질러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닦는다. 오이가 큰 경우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담아도 괜찮다.

2. 무도 스틱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하고, 붉은 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양파도 채썬다.

3. 피클을 담을 밀폐용기는 끓는 물에 소독하여 물기를 닦아 준비한다.

4. 준비한 오이와 무, 붉은 고추, 양파를 밀폐용기에 담고 여기에 월계수잎과 통후추등을 넣는다.

5. 냄비에 물과 식초, 설탕, 소금을 넣고 끓인 다음 (4)의 용기에 뜨거운 상태로 붓고 한김 식힌 다음 밀봉한다.

6. 3일쯤 후에 식초물을 따라내어 다시 끓인 후 이번에는 완전히 식힌 후에 붓는다.

7일쯤 지나면 맛이 들어 먹을 수 있다.

방영아의 저장식 요리책 ‘병 속에 담긴 사계절’ (레시피팩토리)에는 다양한 저장식 레시피가 담겨 있어요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6860596?Acode=101

KBS 의 명품 MC 한상권 아나운서, 전효실 사모님과 오이 무 피클 만들었어요. 함께 보실까요? ^^

https://tv.naver.com/v/769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