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새콤달콤 도라지생채

새콤달콤 도라지생채

 

 

 

 

 

 

 

 

 

 

 

 

 

 

 

 

뿌리채소의 쓴맛에는 우리 몸에 좋은 비밀이 있어요. 쓴맛을 내는 주요 성분인 탄닌은 매우 다양한 특성이 있습니다. 항산화, 항균, 항염증 등등 다양한 생리활성을 나타냅니다.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유해성분의 체내 흡수를 막으면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촉진시킵니다.

또 쓴맛을 내는 또다른 생리 활성 물질로 알고 있는 성분이 사포닌인데요. 도라지, 당귀, 더덕에 모두 들어 있는 쓴맛 성분입니다.

보통 도라지는 살짝 데쳐서 쓴맛을 줄여서 조물조물 무쳐먹죠? 명절이 되면 도라지 나물무침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요즘은 일부러 쓴맛을 즐기는 분들이 있는데, 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단맛, 짠맛, 신맛을 활용하려고 해요. 새콤달콤하게 무치면 쓴맛도 중화되고, 입맛도 잡을 수 있으니 도라지 많이 드실 수 있겠죠?

새콤달콤 도라지 생채 만드는 법 알려 드릴게요^^

[재료]

도라지채 200g, 굵은 소금 1작은술, 달래 30g

* 양념장 재료 : 고추장 3큰술, 식초 1큰술, 레몬즙 1큰술,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1/2작은술, 물엿 1큰술, 설탕 1큰술, 사과즙 1큰술, 통깨 약간

[만드는 법]

1. 도라지채는 굵은 소금을 넣고 잘 주물러 주어 쓴맛을 뺀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놓는다.

2. 달래는 손질하여 2cm 길이로 잘라 놓는다.

3. 볼에 고추장과 식초, 레몬즙, 다진 파, 마늘, 물엿, 설탕, 사과즙, 통깨를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큰 볼에 준비한 도라지와 달래를 담고 양념장을 넣어 조물조물 맛있게 무친다. 그릇에 담아낸다.

간단하죠?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보시면 도라지 고르기에서 손질, 조리까지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어요^^

https://blog.naver.com/kitchenlesel/22151802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