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오리고기 중식볶음

오리고기 중식볶음

 

 

 

 

 

 

 

 

 

 

 

 

 

 

 

 

MBC 기분 좋은 날의 멋진 MC 콤비

 

 

 

 

 

 

 

 

 

 

 

 

 

 

 

 

 

오리고기 중식볶음 재료 소개

 

 

 

 

 

 

 

 

 

 

 

 

 

 

 

 

오리고기는 한의학적으로도 체내에 쌓인 독을 푸는 해독보원(解毒補元)의 으뜸 식품으로 예로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지방에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 나 쇠고기보다 20% 이상 많은 반면 해로운 포화지방산은 더 적게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살이 찐 분들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건 알고 계신가요? 살찐 분들도 걱정 없이 드실 수 있는 게 바로 이 오리고기입니다. 실제 중국 최고의 미식가 서태후 가 미용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오리고기는 비만 예방에 좋다고 해요.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혈관질환이 있으신 분들도 드시기 좋아요.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또한 풍부해서 오리고기를 먹게 되면 혈액 속 염증을 줄여주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리고기가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되는 이유는? 바로 중금속 배출 효과 때문이에요. 미세먼지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식단! 오늘은 오리고기를 중국식볶음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오리는 특유의 누린내가 있어서 이 냄새 때문에 잘 드시지 못하는 분도 많아요. 오리의 누린내를 잡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레시피 알려드려요 ^^

[재료]

오리고기 250g, 대파 1대, 붉은 파프리카 1/2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청경채 6개, 깻잎 8잎,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두반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청주 2큰술, 생수 4큰술, 물녹말 1~2큰술, 참기름 1작은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방법]

1. 오리고기는 슬라이스된 것을 준비하여 놓는다.

2. 대파는 5cm 길이로 채썰어 놓고, 붉은 파프리카와 노란 파프리카는 반 잘라 씨를 빼고 채썰어 놓는다.

3. 청경채와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각각 썰어서 준비한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대파를 넣어 볶다가 오리고기를 넣어 볶아준다.

5. 여기에 두반장과 굴소스, 청주를 넣어 볶다가 붉은 파프리카와 노란 파프리카, 청경채를 넣어 볶는다.

6. (5)에 생수를 넣어 볶다가 물녹말을 넣어 걸쭉하게 한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7. 불을 끈 상태에서 깻잎을 넣고 고루 섞어주고 참기름을 넣어 완성한다. 그릇에 담아낸다.

자, 그럼 생활정보의 보고 MBC ‘기분 좋은 날’을 보시면서 오리고기 중식볶음 함께 만들어 봐요^^

https://tv.naver.com/v/600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