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삼겹살 미나리 덮밥

삼겹살 미나리 덮밥

 

 

 

 

 

 

 

 

 

 

 

 

 

 

 

 

 

 

 

 

 

 

 

 

 

 

 

 

 

 

 

최근 미세먼지 때문에 온 국민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외출하기도 겁나고 자녀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무척 불안하고 속상합니다. 맘 편히 창문도 못 열겠고, 숨 쉴 때마다 눈, 코, 입 모두 답답하고 불편합니다. 검은 하늘을 보면 불안감이 밀려옵니다…ㅠㅠ

부모로서 미세먼지의 폐혜로부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고 면역력을 키워줄 식단을 생각해 봅니다. 먼저 미나리가 떠오르네요…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독소 배출, 매연과 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함량이 높아 춘곤증은 물론이고 거칠어진 피부를 개선해주는데 좋다고 하지요.

그럼, 오늘은 맛있는 삼겹살 미나리 덮밥 소개할게요.

삼겹살 미나리 덮밥 만들기

[재료]

삼겹살 300g(청주 1큰술, 인스턴트커피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미나리 100g, 양파 1/2개, 당근 80g, 새송이버섯 1개, 식용유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물엿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생수 1컵, 물녹말 2-3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따뜻한 밥 1-2공기, 어린잎 채소 약간

[만드는 법]

1. 삼겹살은 한입 크기로 잘라 청주와 인스턴트커피, 후춧가루를 넣고 10분 정도 밑간한다.

2. 미나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4cm 길이로 잘라 줄기 부분과 잎부분을 구분해 둔다.

3. 양파와 당근은 각각 채썰고, 새송이버섯도 모양을 살려 썰어준다.

4. 볼에 간장과 굴소스, 맛술, 물엿,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서 준비한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 당근을 넣어 살짝 볶다가 밑간한 삼겹살을 넣어 익을 때까지 볶아준다.

6. 여기에 생수를 넣고 (4)의 양념을 넣고 볶아준다. 맛이 어우러지면 물녹말을 넣고 걸쭉하게 한 다음 새송이버섯과 미나리 줄기를 넣어 볶는다.

7. 불을 끄고 미나리잎과 참기름을 넣어준 다음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하여 완성한다.

8. 접시에 따뜻한 밥을 담고 삼겹살 미나리덮밥을 얹어준 다음 어린잎채소를 곁들여낸다.

삼겹살 누린내 잡기, 고기 밑간하기, 미나리 손질하기… 궁금하세요? MBC ‘기분 좋은 날’을 보시면서 ‘삼겹살 미나리 덮밥’ 함께 만들어 봐요 ^^

https://tv.naver.com/v/6001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