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레몬차 만들어요

레몬차 만들어요

 

 

 

 

 

 

 

 

 

 

 

 

 

 

 

 

 

 

 

비타민C의 보고 레몬. 피로할 때, 감기 기운 있을 때, 향긋하고 뜨거운 레몬차 한 잔이면 몸의 긴장이 풀리면서 피로가 회복되는 느낌이 들어요. 요리에도 다양하게 쓰이지만, 레몬으로 절임차를 담가 두면 두고두고 그 맛을 음미하면서 생활이 즐거워 집니다. 친구, 손님 초대해서 향긋한 레몬차 한 잔 함께 해 보세요 ^^

레몬차 만들기

[재료]

레몬 5개(500g), 설탕 500g(약 3과1/3컵), 베이킹소다 약간 (세척용), 굵은 소금 약간(세척용)

[만드는 법]

1. 큰 볼에 레몬, 레몬이 잠길 만큼의 물, 베이킹소다를 넣고 10분간 둔다. 레몬은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껍질을 씻은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레몬은 0.5 cm 두께로 모양대로 썬다.

3. 볼에 레몬과 설탕의 60%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밀폐용기에 (3)을 넣고 남은 설탕을 윗면에 덮는다. 설탕과 레몬이 잘 어우러지도록 1~2일간 실온에 둔다.

* 설탕을 윗면에 덮어주면 과일과 공기의 접촉을 막아 발효 중의 부패를 방지한다.

[보관]

1. 냉장 보관한다.

* 보관하는 동안 설탕이 아래로 가라 앉지 않도록 중간중간 저어준다.

[활용]

뜨거운 물에 그냥 타서 마셔도 되지만, 한 번 더 끓이면 향이 훨씬 더 좋다. 끓일 때는 냄비에 찬물 2컵 (400ml)와 레몬차 3큰술을 넣고 끓어오르면 중간 불에서 2~3 분간 더 끓이면 된다.

* 방영아의 저장식 요리책 ‘병 속에 담긴 사계절’ (레시피팩토리)을 보시면 훨씬 더 다양한 저장식에 대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6860596?Acode=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