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봄 보양식 도다리쑥국

봄 보양식 도다리쑥국

가을엔 전어, 봄엔 도다리 ~

시장에 가니 도톰하고 싱싱한 도다리가 많이 나와있어요.

봄 도다리는 살이 통통하고 맛도 좋아요. 남해산 쑥과 자연산 도다리는 환상의 궁합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도다리는 봄철 으뜸 보양식이에요 ^^ 시원한 국믈과 쑥내음! 봄에 그냥 넘어갈 수 없는 보양식이에요. 냠~~^^

 

*도다리 쑥국 만들기

[재료]

도다리 1마리, 쑥 200g, 무 150g, 중하 3마리, 미나리 50g, 표고버섯 2개, 대파 1대, 붉은 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된장 1큰술 반,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생수 8-9컵,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도다리는 등쪽의 비늘을 긁고 내장을 뺀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준 다음 3-4

토막으로 잘라 준비해 놓는다.

2. 쑥은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흐르는 물에 씻는다.

3. 무는 나박나박 썰어주고, 대파와 붉은고추,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표고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채썰고, 미나리도 잎을 떼어내고 3cm 길이로 썬다.

4. 중하는 긴 수염을 잘라내고 등쪽의 내장을 뺀 다음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5. 냄비에 생수를 담고 무와 중하를 넣고 끓인다. 중하가 붉게 되고 무가 익으면

된장과 다진 마늘을 풀고 끓을 때 도다리를 넣어 끓인다.

6. (5)가 한소끔 끓으면 쑥과 대파, 붉은 고추, 청양고추, 표고버섯을 넣고 국간장을 넣어준다.

7. 국의 맛이 잘 어우러지면 소금으로 마지막 간을 하고 미나리를 넣어 완성한다.

자, EBS TV ‘최고의 요리비결`의 비타민 같은 MC 슈퍼주니어 이특씨와 함께 도다리쑥국 만들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