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장어덮밥

장어덮밥

우리 아이가 민물장어를 무척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스태미너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는 장어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해서 아이들에게도 아주 좋은 식단입니다.

우리 가족은 장어전문 식당보다는 시장에 가서 싱싱한 장어를 사다가 직접 만들어 먹어요. 값도 더 저렴하고 같은 가격이면 훨씬 더 푸짐하게 먹을 수 있거든요.^^ 남편은 장어구이를 안주로 즐기고 아이는 덮밥을 즐겨 먹습니다. (간장구이 소스를 직접 만들기 번거로우면 장어살 때 함께 주는 간장소스를 그냥 이용해도 좋습니다).

자, 그럼 집에서 장어덮밥 한 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민물장어 2마리.

* 장어 마리네이드: 맛간장 2큰술, 매실액 1튼술, 마늘즙 1큰술, 청주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 장어 간장구이 소스: 맛간장 3큰술, 맛술 1큰술 반, 물엿 1작은술, 꿀 1작은술, 고추기름 1작은술, 칠리 2개

[만드는 법]

1. 장어는 씻어서 배를 갈라 내장을 빼고 물에 살짝 씻은 다음 종이 타올로 물기를 닦아 길이의 반을 자른다. (장어전문점에서 장어를 다듬어 달라고 하시면 집에서 더 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2. 준비한 장어에 마리네이드 소스를 섞어서 발라준 다음 1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 둔다.

3. 냄비에 장어 간장소스 재료를 분량대로 담고 중불에서 살짝만 끓여서 준비해 놓는다.

4. 그릴에 종이호일을 깔고 마리네이드한 장어를 넣어 애벌구이를 한 다음에 장어가 2/3 정도 익으면 간장소스를 덧발라 속까지 잘 익힌다.

5. 구운 장어를 썰어서 준비한 밥 위에 얹으면 맛있는 장어덮밥 완성.

기호에 따라 스크램블드 에그를 곁들이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더 부드럽고 맛있는 장어덮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