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손쉬운 해물덮밥

손쉬운 해물덮밥

예전 아이가 자랄 때 종종 시장에 데리고 갔습니다. 아이에게 음식의 기본이 되는 신선한 채소와 육류, 수산물, 과일을 보여주며 식사의 중요함을 설명해 주었어요.

가정에서 손쉽게 만드는 해물요리를 알려 드릴게요. 해물은 찜, 볶음, 덮밥, 구이, 죽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싱싱한 해물로 손쉽게 맛있는 덮밥요리 만들어 봐요 ^^. 기호에 따라 더 다양한 해물과 채소를 넣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소개합니다.

해물덮밥 만들기.

[기본 재료]

밥 2공기(400g), 새우살 200g, 바지락살 100g, 오징어 1마리, 양파 ½개, 당근 ⅓개, 브로콜리 ¼개

– 다시마 육수 재료 : 다시마 10cm 2장, 생수 1 리터

[양념 재료]

– 소금 ½큰술, 올리브유 2큰술, 청주 1큰술, 전분 4큰술, 물 4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참기름 1작은술

[만드는 법]

1. 모둠 해물은 각각 소금으로 살살 문질러 씻은 후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다시마는 가위로 얇게 썬 뒤 찬물에 우린다.

3. 냉장고에서 다시마 우린 물, 양파, 당근, 브로콜리를 꺼낸다. 기호에 따라 양송이버섯을 사용한다.

4. 양파, 당근은 채 썬다.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송이버섯은 편 썬다.

5. 맛술, 간장, 굴소스, 올리고당, 다진 마늘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얼큰한 맛을 원할 땐 고추장, 청주, 올리고당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6.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양파, 당근을 센 불에 볶다가 손질한 해물, 청주를 넣어 볶는다. 여기에 브로콜리/양송이버섯을 넣고 중불에 볶다가 다시마 우린 물, 소스를 넣어 3분 정도 끓인다. 기호에 따라 식용유에 고춧가루, 다진 마늘을 먼저 볶아 칼칼한 맛을 살린다.

7. 전분에 물을 섞어 전분물을 만든다. 그릇에 따뜻한 밥을 먹기 좋게 담는다.

8. 국물이 끓어오르면 전분물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 뒤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참기름을 섞는다.

9. 밥이 담긴 그릇에 끓인 소스를 먹기 좋게 담는다.

EBS TV ‘최고의 요리비결’ 최고의 MC 이특씨와 함께 만들었어요. 자, 손쉬운 덮밥요리 함께 만들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