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s Instagram

인스타그램에 방문하셔서 Follow 해주세요.

 

방영아요리연구소 유튜브채널

Youtube 방문하셔서 구독과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별미 코다리찜

별미 코다리찜

꾸덕하게 마른 코다리와 시원한 제주산 무, ‘병 속에 담긴 사계절’에도 소개한 홈메이드 매운 고추장소스. 얼큰하고 감칠맛 나는 반찬이에요.

얼큰 코다리도 맛있지만, 살캉하게 씹히는 무가 밥도둑이에요~^^

집집마다 엄마의 손길이 어린 코다리찜이 있겠지요? 오늘은 방영아표 홈메이드 소스로 만든 코다리찜 소개할게요 ~

[재료]

코다리 4마리, 무 200g, 붉은 고추 1개, 대파 1/2대, 검은깨 약간

* 양념장: 간장 3큰술, 유자청 2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브유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반,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즙 1 작은술, 다시마 육수 1/2컵 (재료 다시마, 분량 물)

[만드는 법]

1. 코다리는 적당한 크리로 잘라 준비해 놓는다.

2. 무는 한 입 크기로 잘라서 돌려깍기 한다.

3. 간장, 유자청, 굴소스, 올리브유, 고춧가루, 다진 파, 다진 마늘, 참기름, 생강즙, 다시마 육수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손질한 무를 담고 코다리를 얹어준 다음 양념장의 반을 켜켜로 뿌려준 뒤 중불로 10분 정도 끓인다.

5. 약한 불로 줄이고 코다리 위에 어슷 썬 홍고추와 대파를 얹어준 다음, 양념장 절반을 넣고 10분 정도 더 끓이다가 불을 끄고 그대로 뜸을 들인다.

6. 완성된 코다리찜은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서 낸다.

레시피를 보니까… 할 만 하세요? 자 EBS TV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매력남 광희씨랑 함께 만든 걸 보세요. 중간중간 꿀팁과 요리상식도 소개하고 있어요.

훨씬 배우기 쉬우실 거에요…^^.

그럼… 두둥둥둥둥… 보고 싶은 광희씨 나와주세요 ~~^^